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엘지유플러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U+핫딜 쇼핑몰 (이하 "쇼핑몰"이라 한다)을 이용함에 있어 " 회사"와 " 이용자"(구매자 포함)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자(구매자 포함)의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쇼핑몰"이란 "회사"가 재화, 서비스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 받는 자를 말합니다.
4. "구매자"란 "쇼핑몰" 비회원 구매고객으로서 본 약관에 동의하여 "쇼핑몰" 내 재화, 서비스 또는 용역 등을 청약하고 구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5. "판매자"란 "쇼핑몰"에 재화, 서비스 또는 용역 등을 등록하여 판매, 배송, 상품 관련 CS 등을 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재화 등"이라 함은 판매를 목적으로 "쇼핑몰"에 등록된 재화, 서비스 또는 용역을 의미한다(재화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쿠폰 포함).
7. "구매확정기간"이란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반품, 교환)의 의사표시를 해야 하는 기간으로, 물품수령일로부터 7일이 되는 날(설치상품 등 물품수령일을 확인 할 수 없을 때에는 발송완료일로부터 15일이 지나 회사가 상품수령확인을 요청을 한 날로부터 5일이 되는 날)까지를 말합니다.
8. "영업일"이란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및 천재지변 등으로 인해 정상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날을 제외 한 날을 말합니다.
9.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쇼핑몰" 내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구매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회사"가 위 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구매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구매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구매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구매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구매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지원     ②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또는 서비스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 등의 내용을 "쇼핑몰"에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용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6 조 (이용계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재화 등"의 구매신청을 하여 이에 대해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취소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구매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④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⑤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쇼핑몰"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관련 법률에 따라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 외에 별도의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완료한 후에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구매승낙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재화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쇼핑몰"에 미리 등록한 전화번호나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쇼핑몰" 메인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대해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8 조 (구매 신청)
1. "이용자"는 "쇼핑몰"상에서 아래 또는 이와 유사한 순서로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아래의 순서로 구매할 수 있게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쇼핑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 9 조 (구매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회사"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제6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⑤ "구매자"가 "회사"나 다른 "구매자" 등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⑥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⑦ 기타 "구매자"가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상품에 구매표시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구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6.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구매자"는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에 관한 내용을 "판매자"에게 확인하기 위하여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1:1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한 문의 내용은 해당 서비스 이용 목적 외 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8.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 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9.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감당해야 합니다.
10.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때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3자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더라도, "구매자"는 상품 구매 때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서비스의 승낙이 제11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14. 구매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지급방법)
1.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과 관련하여 상품 등의 대금 이외에 별도의 수수료를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①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② 제휴 판매 채널을 통해 가입/로그인 후 제휴사 포인트 등에 의한 결제     ③ 간편결제 2.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받지 못했거나 받았더라도 "판매자"에게 반품한 후 환불을 요청했을 때에는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을 회사가 "구매자"에게 환불해 줍니다.
4. 회사가 결제대금을 보관하여 이자 등이 발생했을 때 "구매자"와 "판매자"는 회사에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5. "구매자"는 상품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 회사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제 11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구매신청을 수신하였음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통지(이하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가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2 조 (상품 등의 공급, 배송 및 거래완료)
1.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상품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구매자"가 구매를 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상품 등의 대금을 전부 지급받은로부터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판매자"에게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합니다.
2.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이 확인된 날의 다음 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3.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해 배송이 불가할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4.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간 등의 사이에서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6.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에게서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다음 영업일에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이하 "자동구매확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도착으로 "판매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배송업체의 배송사고(지연, 분실, 파손 등)로 인해 "구매자"가 상품을 배송 받지 못 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 확정 기간이 소요되어 자동구매 처리가 되었을 때, 회사의 고객센터로 미배송 처리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7. 자동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면, 해당 주문의 거래가 완료되고, 공급 및 배송에 대한 서비스 절차가 완료됩니다.
제 13 조 (환급)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판매자"에게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하도록 지원합니다. 회사는 "구매자"에게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4 조 (반품/교환/환불/청약 철회 등)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에 따라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①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②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말미암아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기타 "구매자"가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⑦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2.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접수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3.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와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4. 반품을 신청할 때 반품송장번호를 기재하지 않으면 반품처리와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배송상의 문제로 "구매자"가 손해를 보았을 때 그에 대한 책임은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6. 회사가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에 대해 통지한 후 "판매자"가 상당 기간 "구매자"의 주문 정보를 확인하지 않거나 배송 절차를 이행하지 않아 "구매자"가 거래 취소를 요구하면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보관 중인 상품 구매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아울러, 회사는 개별적인 정책으로 "구매자"의 요구 없이도 자동 환불처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미리 해당 내용을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7.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반품에 대한 사실확인 진행절차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면 "구매자"에게서 교환이나 반품의 원인을 파악한 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 "구매자"에게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8. "구매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고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되지 않으면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주문완료 처리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9.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으면 교환할 수 없으며, 이 때는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10.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11. "구매자"는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2.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할 경우는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는 환불을 요청한 즉시 결제 승인을 취소합니다.
13. 카드결제로 구매한 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잔고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14. "구매자"는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이면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15. 결제완료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즉시 취소처리됩니다.
16. 배송준비 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제 15 조 (개인정보처리방침)
1. 회사는 "구매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 및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휴대폰번호     ③ 결제에 필요한 정보     ④ 주소(배송지)     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회사는 "구매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구매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구매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구매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③ 상품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⑥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구매자"의 불만처리 업무를 대행하는 회사에 상담업무에 필요한 "구매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은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구매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구매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구매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구매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구매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가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매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9. "구매자"는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제 16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매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 17 조 ("회사"의 면책)
1.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수행되어야 하며, 회사는 거래진행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지지 않습니다.
2. 제 5조 1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손해를 입었을 때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제 5조 3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게 된다면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스팸(spam)성 게시물 및 상업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 광고 등)     ②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③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제 19 조 (기타조항)
1.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판매채널("홈쇼핑"을 포함하며, 이에한정하지 않음)을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판매채널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4. 회사는 "구매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해결하고, "구매자" 상호 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이메일(E-mail) 혹은 전화로 "구매자"에게 통보 합니다.
제 20 조 (사이트의 연결)
1. 회사는 "홈쇼핑"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타 사이트를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1:1 문의 게시판을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10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